배우 박진희·걸스데이 유라…서울시 홍보대사 11명 위촉 > 새소식

본문 바로가기
서브 배너 이미지
  • 커뮤니티
  • 새소식

새소식

배우 박진희·걸스데이 유라…서울시 홍보대사 11명 위촉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실용음악학과
댓글 0건 조회 154회 작성일 20-09-03 20:54

본문

송지오 디자이너·정건영 교수 등
방송·문화계 전문가들 명단에

배우 박진희, 남성복 패션디자이너 송지오, 아이돌그룹 걸스데이의 유라, 비엔나국립음대 초빙교수 정건영….

서울시를 국내외로 알릴 새로운 홍보대사 명단이다. 시는 6일 오후 12시 종로구 세운상가 세운홀에서 ‘2018 서울 홍보대사 위촉식’을 연다고 밝혔다. 이번에 위촉된 홍보대사는 각 분야에서 뛰어난 두각을 드러내며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전문가로 방송, 건축, 문화, 예술 등 분야의 전문가 11명(1개 그룹 포함)을 위촉한다. 이들은 이날부터 2년간 시를 알리고 시정을 홍보하는 일을 한다.

이들 11명은 ▷한국패션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있는 남성복 패션디자이너 송지오 ▷건축은 사람이라는 생각으로 공간을 사람과 잇는 건축가 유현준 ▷고유의 아름다움을 찾아내는 메이크업 아티스트 정샘물 ▷오스트리아 비엔나국립음대 초빙교수 이며 다양한 타악기를 자유자재로 다루며 세상의 사각지대에 놓인 이들과 음악을 매개로 소통하는 멀티 퍼커셔니스트 정건영 등이 명단에 올랐다.

또 ▷진정성 있는 글과 콘텐츠로 사람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는 매거진 편집장 박지호 ▷환경ㆍ나눔 등의 다양한 사회복지분야에서 활동하는 배우 박진희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세계에 알리고 전통의 가치를 보존하는 데에 앞장서는 인테리어 디자이너 양태오 ▷‘내숭이야기’라는 주제로 21세기 풍속도를 재치있게 풀어내는 한국 화가 김현정 ▷음악, 연기, 예능 분야를 막론하고 톡톡 튀는 매력으로 사랑받고 있는 걸스데이 유라 ▷온기가 느껴지는 일상의 순간을 그림으로 옮겨 담는 일러스트레이터 명민호 ▷신인같지 않은 실력으로 데뷔하자마자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아이돌그룹 (여자)‘아이들’도 홍보대사에 합류한다.

시는 이날 한해 서울 홍보대사로 적극적인 활동을 펼친 인사들에게 감사패도 준다. 방송인 박수홍, 모델 장윤주, 아나운서 이언경 등이 주인공이다. 아울러 지난해 감사패를 수상했던 최장수 서울홍보대사 배우 최불암(1998년 위촉)이 위촉식에 참석해 새롭게 위촉된 후배 홍보대사의 위촉을 축하하고, 앞으로의 활동에 응원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또 이번에 홍보대사에 오른 멀티 퍼커셔니스트 정건영이 축하 타악연주도 펼쳐진다.

박원순 시장은 “시민의 꿈과 희망을 대변할 멋진 분들과 함께 시민이 행복한 서울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원율 기자/yul@heraldcorp.com

출저: 헤럴드 경제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8120600045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영암캠퍼스 : 526-702 전남 영암군 삼호읍 녹색로 1113
  • 당진캠퍼스 : 343-813 충청남도 당진시 신평면 남산길 71-200
  • 학과사무실 : 041-359-6120 기자재문의 : 041-359-6121
  • Copyright 2016 세한대학교 실용음악학과 RIGHTS RESERVED